협회장 인사말
GREETING
DCNA는 온라인 네트워크상의 콘텐츠 공유 질서 확립과 저작권자의 권리보호 및 저작물의 공정하고 합법적인 이용을 도모하는 협회입니다.
코로나19, n번방사건등 시장의 여러 가지 불확실성 확대로 업계 환경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기술적조치 및 인적 물적 조치를 모두 완료하고, 정부로부터 정식으로 등록한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이곳을 이용하는 것이 불법이 아닌지 묻는 이용자들이 많은 건 사실 입니다.
업계와 협회는 디지털 컨텐츠 유통 플랫폼으로로서 저작권리자들의 수익 확보 및 저작권리자 보호에 노력해왔습니다. 그 모든 과정에는 몇몇 문제와 폐단도 발생하고 하였지만 항상 저희와 함께 해주시는 회원사분들이 계셨습니다.
이번 기회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디지털콘텐츠네트워크협회는 앞으로 회원사의 권익을 위해 더욱 노력 할것입니다. 특히 정부의 인허가를 받고 서비스 하는 합법적인 사업임을 널리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대내외적인 홍보를 진행할것이며, 여러 권리자와의 많은 만남과 협의, 좋은 관계 유지를 통해, 디지털콘텐츠 유통플랫폼으로서의 확실한 인지도를 구축하겠습니다.
위와 관련해 매년 진행되는 웹하드 실태 점검 완료 기업 인증 마크를 DCNA 주관으로 제작하여 회원사에 제공하려 합니다. 이를통해 매년 관련 정부부처 인허가 심사를 통과한 사업임을 고객들에 알리려 합니다.
그리고 회원사 직원의 건강검진, 상조등의 복지서비스에도 신경을 써서 좋은 직장, 떳떳한 직장 이미지 개선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회원사 여러분과 함께 그려나갈 미래, 그리고 디지털콘텐츠네트워크협회의 새로운 변화를 기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